우주드림 (woojoodream)
Would you dream? 당신이 꿈꾸는 것

Quiet Time

하나님 나라, 십자가, 예루살렘, 노스텔지아

우주드림 2022. 7. 1. 02:58
반응형

누가복음 21:25-38

예루살렘에 오신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향한 길의 막바지에 다다르며 다시 임할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말씀하십니다. 왕의 모습으로 예루살렘에 오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제자들은 그들의 시대에 예수님께서 현실의 권력을 취하여 권력의 정점인 왕이 되리라 기대하였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성전이 무너지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미움을 받고, 세상이 혼란에 빠질 때를 대비하라 하십니다.

다시 오실 하나님 나라가 임하기 전까지 그리스도인의 삶 또한 누가복음 21장의 말씀과 같을 것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세상은 늘 혼란, 고통, 욕심, 죄에서 떨어질 수 없고 그 안에서 함께 살아가되 구별되어 살아가는 것은 벗어날 수 없는 수렁에 빠진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말씀 하시는 것과 같이 이 곳은 우리의 영원한 집이 아니라는 점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는 제자된 삶이기에 이 땅에서는 다시 오실 하나님 나라에 대한 노스텔지아를 느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저에게 현재의 고통보다는 미래에 대한 낙관을 주시고,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에 기쁨으로 침여하며, 또 그 고난을 묵묵히 견딜 수 있는 희망을 주시는 말씀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그리스도인으로 이 땅에서 살아갈 힘은 다시 오실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에 있다는 점을 기억하게 하시고, 연약한 저를 흔드는 세상의 화려한 논리와 성공의 이야기들은 그 진리 앞에 빛 앞의 어둠처럼 스러져갈 것이라는 믿음을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사역을 감당하시고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도다'라고 본을 보이신 삶이 제 삶을 통해 따라가야할 길인 줄로 믿게 됩니다.

반응형

'Quiet Ti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원, 성전 재건, 절망, 회개  (0) 2022.07.01
예수, 빌라도, 바라바  (0) 2022.07.01
예레미아, 에스라, 약속, 성취, 순종  (0) 2022.07.01
부활, 성취, 평화, 소망  (0) 2022.07.01
십자가, 비난, 사명, 무죄  (0) 2022.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