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드림 (woojoodream)
Would you dream? 당신이 꿈꾸는 것

기타

T처럼 F처럼, AI처럼 대답하기

우주드림 2022. 10. 26. 13:35
반응형

최근 단톡방에서

한 분이 날씨에 대해서 올리셔서,

 

답을 하게 되었는데

 

아래처럼 하게 되었다.

 

 

그러고 보니 

이렇게 답을 하니까 T로 보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MBTI가 INFJ인데

주위에서 F라고 하면 믿지를 않아서

곤란하기도 해서 더 신경이 쓰였다

 

F로 보이려면,

'저도 더워서 기분이 ..하네요'라고 해야했던 걸까 싶었다

 

주위 분들에게 이를 공유하니,

한 INFJ 분은 그래서 INFJ가 가장 T 같은 F인가봐요 라기도 했고

 

어떤 분은

제 대답이 F나 T가 아니라 오케이 구글(구글 AI) 같다고 하기도 했다

 

다른 분은

연구자라는 직업 때문이지 않을까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프로페셔널한 것으로 기분좋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반응형